공유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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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경제(sharing Economy)는 소유경제라 불리는 기존의 경제 개념과는 달리
물품을 소유의 개념이 아닌 한번 생산된 제품을 여럿이 공유해 쓰는 협업소비를 기본으로 하는 경제방식을 의미합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구매력이 낮아진 소비자들이
유-무형의 자원을 공유해 사용하는 경제행위를 말하는 것으로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01. 시장성 확대
세계적으로 공유경제의 규모는 2013을 기준으로 연간 51억달러에 이르고 있으며 연간 80%이상 성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북미와 유럽이 공유경제의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한국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02. 경제의 안정성
한정적인 자원을 필요로하는 다수와 공유하며 자원의 활용도가 극대화되며 자원낭비율이 감소합니다.

나와 같은 생각과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시장에서 경쟁상대로만 해석하지 않고,
그들과 함께 정보를 나누며, 시스템 운영을 통해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대응하는 비즈니스 구조입니다.
비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