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중인 비즈니스
홈 > 진행중인 비즈니스 > 진행중인 비즈니스
협동조합과 함께하는 허브 플랫폼 구축
각 조합원들의 원활한 소통과 정보의 공유를 위한 협동조합
2. 협동조합 간에는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협업과 상생의 비즈니스 공간 제공
3. 협동조합/조합원에 대한 교육훈련과 설문,
정책적 지원과 조사 등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한 지원시스템 확보
1. 홈페이지 메뉴 카테고리의 신규생성, 수정, 삭제를 관리자모드에서 직접 수행 가능
2. 허브는 공유 가능 콘텐츠들은 일일이 처리할 필요가 없음→회원사 홈페이지 관리 인력의 절감
3. 노출 경쟁력 확대로 홈페이지 마케팅 비용 상대적 축소 → 운영 비용의 절감 효과
마케팅측면
1. 허브-서브허브간 정보 공유에 따른 개별 홈페이지의 콘텐츠 강화로 대고객 서비스 제고
2. 콘텐츠의 다중 노출과 허브간 홈페이지 이동이 용이함에 따라 노출 경쟁력에서 개별 홈페이지 운영시보다 유리
3. 서브허브, 허브 회원은 간단한 동의 절차만으로 타 허브의 회원이 될 수 있어 개별 홈페이지 운영시보다 회원 확장에 용이
→ 전체 네트워크의 홍보경쟁력 동반 상승
업무 효율성
홈페이지 콘텐츠 공유와 커뮤니케이션으로 마케팅 효과 대비 업무 효율성 제고
서브허브-허브간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관리 및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 각각의 회원들이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통해 컨텐츠를 수정하고 비용을 각자 부담하면서, 인력과 비용의 부담을 안았으나 공동의 경비로 협회가 공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전체 회원들이 최신 데이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협회, 협의회, 조합의 경우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체 조직의 효율성이 대폭 증대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협동조합 생태계 강화
1. 개별 협동조합에 대해서는 효율적이고 경쟁력 있는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기능2. 협동조합 간에는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를 통해 협업과 상생의 비즈니스 공간 제공
3. 협동조합/조합원에 대한 교육훈련과 설문,
정책적 지원과 조사 등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한 지원시스템 확보
협동조합 허브특징
구분 | 주요 특장점 |
---|---|
협회-회원사간 정보의 공유ㆍ집중ㆍ분산 |
ㆍ콘텐츠의 공유 ex) 공지사항을 협회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연결된 전체 회원사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업데이트되어 회원사가 각자 따로 등록할 필요가 없음 |
협회-회원사간 정보의 공유ㆍ집중ㆍ분산 |
ㆍ협회→회원사 전체 공지 및 1:1 실시간 문의, 대화 가능 ㆍ회원사간 커뮤니케이션 기능(필요시) |
기대효과
경제적측면1. 홈페이지 메뉴 카테고리의 신규생성, 수정, 삭제를 관리자모드에서 직접 수행 가능
2. 허브는 공유 가능 콘텐츠들은 일일이 처리할 필요가 없음→회원사 홈페이지 관리 인력의 절감
3. 노출 경쟁력 확대로 홈페이지 마케팅 비용 상대적 축소 → 운영 비용의 절감 효과
마케팅측면
1. 허브-서브허브간 정보 공유에 따른 개별 홈페이지의 콘텐츠 강화로 대고객 서비스 제고
2. 콘텐츠의 다중 노출과 허브간 홈페이지 이동이 용이함에 따라 노출 경쟁력에서 개별 홈페이지 운영시보다 유리
3. 서브허브, 허브 회원은 간단한 동의 절차만으로 타 허브의 회원이 될 수 있어 개별 홈페이지 운영시보다 회원 확장에 용이
→ 전체 네트워크의 홍보경쟁력 동반 상승
업무 효율성
홈페이지 콘텐츠 공유와 커뮤니케이션으로 마케팅 효과 대비 업무 효율성 제고
서브허브-허브간 온라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관리 및 비즈니스 효율성 증대
기존 홈페이지의 경우 각각의 회원들이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통해 컨텐츠를 수정하고 비용을 각자 부담하면서, 인력과 비용의 부담을 안았으나 공동의 경비로 협회가 공유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전체 회원들이 최신 데이터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협회, 협의회, 조합의 경우 회원사에 대한 서비스 수준을 크게 높일 수 있으며, 네트워크상의 전체 조직의 효율성이 대폭 증대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